f

B

c

02-6414-8765

info@wscorp.kr

핸대 건설, 연해주 비료공장 구축시작

핸대건설은 러시아 연해주 나홋카 도시에서 질소비료공장 건설 프로젝트의 범위에서 노동자를 위한 임시 캠프의 건설 작업을 시작했다.

 

나홋카 당국 세르게이 스트로에프 차장에 따르면 투자 프로젝트 "광물 비료"를 위해 600 헥타르의 부지가 할당되었다. 건설의 피크 기간에 건설장에 1만2천 명의 사람이 집중될 것으로 간주된다. 또한 이 프로젝트는 기존 하부구조의 재건, 해양 터미널의 건설 및 광범위한 사회 기반 시설 건설을 포함한다.

 

광물비료공장 건설 프로젝트는 러시아 "국가 화학 그룹"이 핸대 건설과 협력해 구현한다. 외부 기반 시설을 포함한 복합의 첫 번째 단계의 건설 비용은 2400억 루블 (약 5조원)이다. 공장은 첫 단계에서 연간 암모니아 1백만 톤, 요소200 만 톤, 메탄올 100만 톤을 생산한다.

 

러시아, 연해주 해양 클러스터 조성에 한국 기업 유치 계획

 

한국 서울을 방문중인 알렉산드르 갈루쉬카 러시아 극동개발장관이 이주영 한국 해양수산장관과 만나 연해주 해양 클러스터 조성 프로젝트에 한국 기업들의 참여에 관해 논의했다.

 

러시아 극동개발부 공보처가 발표한 바에 따르면 갈루쉬카 장관이 한국측에 12 월 내정된 유리 트루트네프 러시아 대통령 극동지역 전권특사 방문중 프로젝트에 관심을 보이는 투자가들과의 만남을 추진해 줄 것을 제안했다.

 

러시아 극동개발장관은 또한 연해주 클러스터 조성 계획은 해양자원의 가치를 최대한 끌어올린 제품 생산을 목표로 조성될 계획이며 애초부터 한국 참여를 고려해 만든 국제 프로젝트라고 밝혔다.

 

이에 대해 이주영 한국 장관은 관세 제도 간소화의 필요성을 언급하며 항구 시설을 포함한 인프라시설물 구축 과정에 협력을 제안했다.

 

러시아, 연해주 '해양 클러스터' 프로젝트에 한국 기업 유치 계획

 

알렉산드르 갈루쉬카 극동개발부 장관이 3일 일정으로 한국을 방문했다. 이주영 해양수산부 장관과의 만남에서 한국 기업들이 연해주 해양 클러스터 조성 프로젝트에 참여해 줄 것을 제안했다고 극동개발부 공보처가 발표했다.

 

연해주 해양 클러스터 조성 계획 최종 결정안은 전문가들의 조언을 참고로 12월 초 확정된다. '노무라' 모스크바 연구소에 의해 작성될 계획이다.

 

한국 방문중 갈루쉬카 장관은 또 류길재 통일부 장관과 만나 개성산업지구로 러시아 기업 진출건에 대해 논의했다. 이와 관련해 11월 17-24일 김정은 위원장 특사 자격으로 러시아를 방문한 최룡해 북한 노동당 비서가 러시아 기업들의 개성공단 진출을 환영하는 입장이라고 밝혔다.

 

목요일 극동개발장관은 제 3차 한국-러시아 비즈니스 어워드 수상식에 참여했다.

 

북한 농업부 부부장, 연해주와 온실하우스 토지 임대 방안 논의

 

연해주에서 안드레이 브론츠 주지역 농경부 실무자와 고명희 북한 농업부 부부장이 만나 연해주 지역에서 공동으로 축산업, 농작물 분야 협력 방안을 검토했다고 주행정부 공보처가 발표했다.

 

고명희 부부장은 이 자리를 통해 러시아측이 북한에 온실하우스 작물 재배를 위해 임대해 주기로한 땅을 직접 보고 싶다고 밝혔다. 경제적 산출 및 최종 사업 결과를 예측하는데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브론츠 연해주 주지역 실무자는 가능성 있는 해외 파트너들의 사업 제안을 검토하고 생산성 높은 토지를 보여줄 수 있다고 답변했다. 또 대기업들이 연해주 농경 사업에 투자하기를 겁내지 않고 있으며 정부 차원의 지원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일예로 '루사그로' 기업이 현재 주지역에서 2만 헥타르 농경지를 얻어 양돈사업 단지가 조성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고명희 부부장는 온실하우스 작물과 축산업을 같이 병행하는 것이 매우 효과적인 조합이라고 생각한다며 곡물 작물 생산을 담당하고 있는 연해주 기업 시찰을 원한다고 제안했다.

[출처=SPUTNIK 한국어방송]: http://korean.ruvr.ru/news/2014_12_18/281433319/

 

로펌등록번호 105-21-75140  Tel. 02-6414-8765  Fax. 02)6499-1779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109, 101-1802 (공덕동, 롯데캐슬프레지던트)

All rights reserved © 2015, 법률사무소 더블유에스파트너스앤어드바이저스

This site is being operated by WS Corporation

법률사무소 WS파트너스앤어드바이저스 (유)

대 표 이 사 성윤석